우리 학교는 건학 이념인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지ㆍ덕ㆍ체의 조화로운 전인격적인 참된 인간상 정립과 ‘세계를 품은 다이아몬드 칼라인 육성’을 교육지표로 하는 자율 특성화고등학교로 경기 북부에 위치한 명문 사학입니다.

미래는 우리가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변화와 도전이 예상되어 미래 교육의 새 패러다임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교는 미래교육의 새 패러다임인 수용성교육과 미래 인재의 핵심역량인 창조적지성, 바른 세계관, 전면적 인성, 융합적 능력, 그리고 글로벌의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수용성 교육은 참과 거짓을 구별할 수 있는 지적인 힘, 알고 있는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드는 마음의 힘, 바른 삶을 실천할 수 있는 몸의 힘, 자신의 능력을 가치 있는 곳에 사용할 수 있는 힘, 공동체 의식을 갖고 남을 섬길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교육프로그램으로 다양하고 특성화된 산학연계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하여 교육한 결과 영상비즈니스과, 금융비즈니스과, 관광비즈니스과의 많은 학생들이 각종 전국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냄으로써 미래사회의 주역들을 배출하는 경기북부 명문 특성화고로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추어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충실히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고 발휘하게 할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로 글로벌 인재로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전 교직원은 열정을 다해 지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